계룡시,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추진
지원창구 운영 .. 적기 영농도모토록 적극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0-20 20:11:57
[충남=홍대인 기자]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가을철 농촌일손돕기’를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실시되는 이번 가을철 농촌일손돕기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 본청 및 4개 면․동에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를 설치․운영하여 일손을 필요로 하는 농가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우선 독거·장애농가 등 기초생활 보호대상 농가 및 과수․채소 등 수작업 인력이 많이 필요한 농가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공공기관, 시민․종교단체, 기업체, 군부대 등 유관기관에도 참여를 요청하여 농작업 인력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는 등 적기영농 실현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촌인력의 감소와 노동력 고령화, 부녀화로 일손구하기가 어려운 시기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촌일손돕기 참여신청은 시청 농림지원과(840-2653) 또는 각 면·동사무소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에 연락하여 필요시기와 인원 등을 알려주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