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대학생 그린리더 양성교육 운영 호응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0-21 13:55:13
[칠곡=이승근 기자] 칠곡군은 지난 20일 기산면 소재 경북과학대학교에서 재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그린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그린리더’란 저탄소 녹색성장 사회를 지향하며 친환경적 삶의 실천을 이웃에게 확산하고 실천하기 위해 소정의 교육을 받고 사회 각 분야에서 녹색생활 실천 확산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환경활동가를 일컫는다.

경상북도환경연수원에 위탁·운영하는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기후변화영향 이론은 물론 녹색생활 실천 문화정착을 위한 그린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학교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대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이번 교육 수료를 통해 우리 지역 젊은이들의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환경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에너지 절약 등 실천운동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은 효과적인 대학생 기후변화교육과 녹색실천운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2015년에도 관내 대학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그린리더 양성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