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10월 25일 독도의 날 기념 체험교육
< ‘역사를 알면 우리 땅 독도가 보인다’ 개최 >
최영진 | 기사입력 2014-10-22 10:21:52
[천안=최영진기자] 독립기념관(관장 윤주경) 독도학교는 오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역사를 알면 우리 땅 독도가 보인다’ 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이상 관람객을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 ‘독도의 날’은 대한제국 칙령 제41호를 기념하고 대내외적으로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이며 우리 땅 독도를 수호하겠다는 의지를 알리기 위한 날이다.)

‘역사를 알면 우리 땅 독도가 보인다’ 체험교육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에서 운영된다. 체험내용은 독도가 우리 땅인 증거자료를 확인하고, 체험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전시에서는 QR코드를 통해 독도자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세종실록 지리지(1531), 삼국접양지도(1785), 대한제국 관보 1716호(1900), 연합국최고사령관 지령 및 부속지도(1946) 체험에서는 다양한 아이템(망원경, 임무카드 등)을 가지고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를 스스로 찾아볼 수 있게 준비되었다.

그 외에도 자신이 앞으로 읽고 싶은 독도신문 작성하기, 독도 포토존 사진찍기 등을 통해 독도를 지키고 아끼는 일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체험 참가비는 독도를 사랑하는 만큼 참가자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하게 되며, 교육 종료 후 참가비 전액은 독도경비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독도학교는 현재 초등단체, 중학교, 관람객, 가족 대상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도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독도탐구학교(충남지역 초등학교 17개)를 지정하여 학교 현장에서도 독도교육을 할 수 있도록 교구재를 보급함으로써 전 국민이 우리 땅 독도를 사랑하고 수호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문의전화 : 독도학교(교육센터) 041)560-026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