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신나는 국악여행’공연 개최
24일 국립국악원 창작악단과 함께하는 국악여행
백두산 | 기사입력 2014-10-23 21:05:31

[영덕=백두산 기자] 영덕군은 오는 24일 오후 7시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국악의 진정한 멋과 신명나는 흥을 느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립국악원 창작악단과 함께하는 신나는 국악여행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최초의 여성 오케스트라 지휘자이자 현 숙명여대 관현악과 교수인 김경희 교수가 지휘하고, 중요무형문화제 제4112가사 이수자인 국악인 김용우 씨가 사회를 맡는다.

이번 신나는 국악여행공연은 수준 높은 연주와 함께 국립국악원 젊은 악단인 창작악단이 표방하는 쉽고, 즐겁고, 재미있는 레퍼토리를 통해 군민들의 국악 공연문화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는 작품이다.

공연은 국악관현악 남도아리랑 국악관현악 합주곡 1창과 관현악 아리랑연곡국악가요 새아리랑, 아니노지는 못하리라해금협주곡 활의 노래호적풍류 순으로 진행된다.

영덕군 관계자는 신나는 국악여행 공연을 통해 군민들이 우리 국악의 우수성 느끼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이러한 문화공연을 적극적으로 유치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증대해 삶의 질을 올리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영덕군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국립국악원,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주관하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4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국립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관람료는 무료로 입장권은 공연 1시간 전부터 선착순 배부(12매 한정)한다.

영덕군 ‘신나는 국악여행’공연 개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