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친환경자연농업홍보관 준공
임종문 | 기사입력 2014-10-29 18:49:24

[곡성=임종문 기자] 지난 27일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과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친환경 자연농업 확대를 위한 ‘친환경자연농업홍보관’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곡성군 ‘친환경자연농업홍보관’은 총 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해 10월 착공해 11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234㎡(70평) 규모로, 토착미생물과 한방영양제, 천혜녹즙, 영양관리자재 등 제조과정을 소개하는 부분과 영상을 통해 자연농업을 교육하고 자연농업 실천 사례 등을 소개하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준공식에 참석한 유근기 군수는 “우리군의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친환경농업과 자연농업, 기능성농산물 등 차별화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하며 농산물 개방이 가속화되는 어려운 여건을 이겨내도록 저비용 농법인 자연농업 확대 등 새로운 시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자연농업은 자연과의 조화를 위해 토착미생물과 농·축·부산물을 활용해 농가가 직접 만든 자재를 이용해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이다. 이는 작물이 잘 자라도록 토양을 좋게 하고 작물을 튼튼하게 해 병해충 피해를 예방하기 때문에 벼, 채소, 과수 등 모든 작물과 축산에까지 적용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준공식을 계기로 자연농업에 대해 체험할 수 있도록 기술센터를 방문하는 농가와 방문객들의 교육의 장으로 활용해 자연농업이 우리군에 정착하여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친환경농업의 선도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