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영재페스티벌 참가로 미래를 열다
김해영재교육원, 제2회 경남과학수학교육 페스티벌 참가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1-03 09:24:22
[김해=조병철기자]김해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성기홍)은 2014년 10월 31일(금)부터 11월 2일(일)까지 진성교육단지(경남과학교육원, 경남과학교, 경남체육고)에서 열리는 제2회 경남과학수학교육 페스티벌에 영재원 학생, 강사, 학부모,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체험부스, 이벤트 활동 등에 참여하면서 책으로만 배웠던 학문적 원리를 직접 보고 만지고 실험하면서 과학과 수학교과에 대한 친근한 마인드 제고와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고, 교사와 학부모들에게는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영재교육원은 창의적 산출물발표대회에 초등 3팀, 중등 3팀이 참가하고, 자체홍보 체험관을 통해 2003년 설립 이래 12년간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재원 운영 현황과 ‘자석을 이용한 마술의 세계로!’라는 주제로 폭탄주사위 및 자이로 팽이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발명한마당 부스에서는 발광탱탱볼, 쉐이크, 열쇠고리, 솜사탕 만들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서 행사기간 중 홍보체험관 및 발명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1,000여개의 체험활동 자료를 증정하여 수학∙과학의 영역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기홍 영재원장은 “미래 지식기반사회를 이끌어갈 주인공은 창의적 인재"라며 “영재페스티벌이 영재교육 대상 학생뿐 아니라 일반 학생, 교사, 시민들이 함께 영재교육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