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기성초 ‘작지만 강한 독도사랑 실천운동’전개
백두산 | 기사입력 2014-11-05 08:58:58

[울진타임뉴스] 기성초등학교(교장 박경화)는 독도에 대한 관심과 독도 수호의지를 불러일으키고 독도사랑 실천에 하나 된 모습을 보여주고자 1020일부터 24일까지를 독도 사랑 주간으로 정하고 독도에 대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울진군 기성초 작지만 강한 독도사랑 실천운동전개.

특히 1024일에는 전교생이 독도사랑 티셔츠를 입고 등교해 기념식을 가졌다.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해 1~4학년 독도에게 편지쓰기, 5~6학년 독도 광고물 만들기, 5~6학년 독도 정보사냥대회 등 학년 수준에 맞는 독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독도의 중요성을 일깨우도록 지도했다.

1024일에는 예체능 강사를 초빙하여 독도에 관한 다양한 예체능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갖도록 지도했다.

독도 동아리 소속 학생들은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리고 독도를 수호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것 같아 유익한 행사였다며 다양한 행사에 참가한 다른 학생들은 독도에 관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독도에 대해 몰랐던 것을 알게 되었고 재미있는 활동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울진군 기성초 작지만 강한 독도사랑 실천운동전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