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석봉초, 친구사랑 프로젝트 제 3탄
친구야~ 가래떡으로 우정을 나누자
조병철 | 기사입력 2014-11-12 10:28:15
[김해=조병철기자]김해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지난 11월 11일에‘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친구사랑 활동’으로 친구사랑 프로젝트 제3탄 ‘친구야~ 가래떡으로 우정을 나누자!’라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활동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친구사랑 활동의 일환으로 빼빼로데이에 대한 바른 이해와 더불어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각 학급에서 가래떡을 만들어 친구의 입속에 넣어주며 따돌림 없는 학급,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자는 다짐을 하는 취지에서 실시된 활동이다.

김해석봉초는 평소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 속에서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삶이 살아있는 교육을 많이 하고 있으며, 이번 가래떡데이 활동은 봄 쑥떡 만들기, 여름 물총놀이에 이어 세 번째 활동으로 서로 섞이고 어울리는 활동 속에서 친구의 소중함을 알고, 학교폭력을 미연에 방지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실시하였다.

이번 가래떡데이 활동에 참여한 5학년 전지현 학생은 “우리 학교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친구사랑활동 등을 해보면서 친구들과 더 친하게 된 것 같고, 이러한 재밌는 활동 때문에 학교 오는 것이 더 즐거워 졌다."고 하였고, “친구와 가래떡을 한 입씩 나누어 먹을 때 기분이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