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교육환경개선위원회 개최
임종문 | 기사입력 2014-11-14 18:21:00

[광양=임종문 기자] 지난 13일(목) 광양시가 시청 재난안전 상황실에서 교육환경개선위원회를 개최해 2015년도 교육사업 지원계획을 심의했다.

이번 교육환경개선위원회에서 심의한 2015년 교육사업 지원계획은 최근 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민선 6기를 맞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위하여 더욱 발전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자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한 토론회와 교육청·학교 등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를 반영한 내용으로 75개 사업 46억8천4백만원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내년도 교육지원사업은 고른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초·중·고 저학력 학생의 기초학력 증진, 인성함양, 진로진학체험 및 컨설팅, 창의융복합인재 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강화했다.

 

또한, 선택과 집중을 통한 명문고 육성과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전문계고 학생의 조기 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동아리 활성화를 위하여 공모제를 도입 우수동아리 육성을 위해 집중 지원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교육환경개선위원회에서 심의·검토된 내용들을 종합해 2015년 교육환경개선 사업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 밖에 교육환경개선 사업비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무상급식비를 내년에도 47억3천8백만원을 투자해 고등학교까지 지원하여 교육복지를 실현해 갈 계획이다.

한편, 광양시는 2002년 전국 최초로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지원 조례 제정 이후 매년 100억원 이상을 교육관련 사업에 투자해 온 결과 교육환경개선, 우수학생 유입 및 실력 향상, 상위권 대학 합격자 증가, 명문확교 육성 등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적 교육환경이 정착돼 자녀 교육을 위한 인구유출이 사라지고 학생들의 역외 유입 현상으로 도시경쟁력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앞으로도 꾸준한 교육지원을 통해 학교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 교육복지 실현을 통해 명품 교육도시로서 경쟁력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