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특성화고, “고졸 성공시대 이끌다!”
2014 충남 지방공무원 필기시험 17명 합격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1-15 13:33:12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2일 발표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시행한 충청남도 지방공무원 경력경쟁임용(제5회) 필기시험에 도내 특성화고 재학생(졸업생 포함) 17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학교별 합격자는 천안공고 4명, 공주생명과학고 1명, 충남해양과학고 7명, 주산산업고 1명, 서산중앙고 2명, 충남발효식품고 1명, 청양고 1명 등 총 17명이다.

충남 특성화고 학생들은 2012년 11명(공업 4명, 농업 5명, 시설 2명), 2013년 16명(농업 5명, 토목 5명, 기계 2명, 건축 2명, 축산 2명)이 합격해 현재 각자의 전문분야에서 성실히 근무하고 있다.

특히, 2014년 안전행정부 9급 국가직 공무원에 청양고 2명, 서산중앙고 1명, 천안공고 1명, 우정직에 천안여상 1명 등이 합격해 충남 특성화고의 교육성과를 거양하고 있다.

최근 충남특성화고 학생들이 국내의 우수 기업과 공무원 시험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것은 학교별 특성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과 더불어 취업과 공무원 공채를 준비하는 동아리 활동, 방과후 학습지도 및 주말 특별반 운영 등을 통해 전문적 소양을 기르고 해당분야에서 요구하는 사무능력을 배양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전문가 초청 모의면접 등을 실시해 다각도의 교육기회를 부여한 것도 큰 도움이 됐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학생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오랜 시간 함께하며 열정을 갖고 지도와 격려를 보내주신 선생님들이 계셨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였다고 입을 모았다.

미래인재과 남궁환 과장은 “충남 특성화고 학생들은 매년 우수기업으로의 취업뿐만 아니라 공무원 시험에도 많이 합격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우수기업 취업과 관련분야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여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