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동무 학교 생활단 재래시장 체험
-서로가 배려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심성 기르기-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1-16 20:47:38
[구미=이승근 기자] 덕촌초등학교(교장 김기홍)는 11. 12(수) 구미 재래시장인 선산 장에서 어깨동무 학교 생활단 선산장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재래시장 체험은 학교폭력예방 어깨동무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한 가족이 되는 생활단별로 체험활동을 하였다. 이번 활동으로 학생들은 서로 배려하는 마음과 아름다운 심성을 기를 뿐 아니라 건전한 소비생활에 대하여 배우고, 우리 지역 농산물을 구입하여 농민들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지역 재래시장인 선산장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날 학생들은 전날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장보기 계획을 세워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반찬거리 구입, 가족을 생각하며 겨울 방한용품 등을 구입 하였다. 또한 선산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들도 체험 해 보았다.

어깨동무생활단별 선생님과 학생들은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생활단별로 기념물품을 구입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2학년 이예원 학생은 선생님과 생활단언니 손을 잡고 다니니 정말 한 가족이 된 것 같았고, 맛있는 먹거리가 있어 신난다고 말하였다. 6학년 권성구 학생은 고등어를 사서 가족들과 함께 먹을 생각을 하니 기분이 너무 좋다고 말하였다.

이번 체험활동 후 재래시장 체험을 여러번 더 하기로 결정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