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 초등학교 아동 대상, 송파구 잠실 『키자니아』에서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1-17 18:24:03
[대구=이승근 기자]  달성군(군수 김문오)에서는 관내 드림스타트대상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11월 15일, 16일 1박2일의 일정으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카자니아』에서 운영했다.
이번 진로체험프로그램은 아동들의 사회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기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초등학생 30명이 참여했다.

아동들은 다양한 직업 중 평상시 관심이 있던 직업을 선택해서 체험하고 내부에서 거래되는 화페 ‘키조’를 이용하여 돈을 벌고 쓰는 경제활동까지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삼성딜라이트에 들려서 테마별로 꾸며진 최신 디지털 기술을 통해서 새로운 생활패턴을 체험하였으며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는 해양생물을 관람하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평소 다양한 분야를 체험한 아동은 창의력이 커지고 꿈도 다양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