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Wee센터, 가족 행복 콘서트 진행
- 가족의 행복을 이야기하고, 요리하고, 가꾸는 가족행복콘서트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1-17 19:24:28
[구미=이승근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숙) Wee센터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다문화교육지원센터 연수실에서 가족 행복 콘서트를 진행했다.

가족 행복 콘서트는 가족의 감정과 소망을 함께 파악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모색 해 봄으로써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여 올바른 가족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집중적인 가족 상담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한 아홉 가정을 대상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는 개별 심층면담 및 부모교육을 실시하였고, ‘소통’을 주제로 한 학생들의 연극치료를 진행하였다. 15일에는 가족이 함께하는 연극치료를 시작으로 부모와 긍정적이면서 수용적인 의사소통을 돕는 가족치료, 행복을 요리하고 원예로 가꾸는 매체치료도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 학생은 “7살 때 이후로 엄마와 함께 한 기억이 거의 없었는데 이 시간을 통해 좋은 추억을 쌓은 것 같다 ."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는 “자녀의 입장에서 눈높이를 맞추고 가족 구성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며,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변화를 위해 서로 노력하는 첫걸음이 되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