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어르신 소비자교육 실시
-어르신 기만상술 예방-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1-17 19:34:16
[구미=이승근 기자]  "어르신이 웃어야 행복한 군위군, 기만상술이 사라지는 그 날까지 군위군이 함께 합니다."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11월3일부터 12일까지 읍면별 마을회관17개소에서 '2014년 어르신 기만상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가 주관하고 소비자보호단체가 주최한 이번교육은 고령으로 판단력이 흐려지고 병고와 외로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을 상대로 사은품이나 오락거리를 제공해 허위 과장된 상품설명으로 저질상품을 고가 및 강제 판매하는 상술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강사 2명이 무료사은품 제공과 보이스 피싱, 강연회 및 공연제공, 효도관광 등의 악덕 상술과 허위, 과대, 강박에 의한 구매 피해 등 기만상술에 대한 예방 및 대처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스스로 피해를 예방하고 현명한 대처로 행복한 소비자가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비자 피해 등 소비생활에 대한 모든 상담은 소비자상담센터 1372로 하면된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