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마을기업 육성사업 약정체결
고령군 ⇔ 대가야로컬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1-18 17:01:22
[고령=이승근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014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수행단체로 지정된 대가야로컬팜과 11월 18일 마을기업 육성사업 약정을 체결하였다.
「마을기업 육성사업」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 안정적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지원하여 주민주도의 내실있는 경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업을 말한다.

2014년 신규로 지정된 영농조합법인 대가야로컬팜은 지역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유통망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여 지역로컬푸드 실현을 목적으로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하였다.

또한 로컬푸드사업을 바탕으로 고령 대가야 커뮤니티복합매장 개설, 농촌체험 및 체험마을 연계 프로그램 등을 실천하여 지역민들의 고부가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데 고령군에서는 2년간 총 8,000천만원의 사업비 지원과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전망이다. .

한편 고령군 관계자는 “관내 로컬푸드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하도록 노력 할 것이며 향후 각종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마을기업도 발굴ㆍ육성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