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2014년산 대봉감 농협 자체수매 추진”
백두산 | 기사입력 2014-11-18 21:43:00

[울진=백두산 기자] 온정농업협동조합(조합장 정종근)에서는 최근 대봉감 가격 하락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봉감 재배 농가를 위해 2014년산 생산량에 대해 자체수매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울진군 “2014년산 대봉감 농협 자체수매 추진

울진군에서는 2009년부터 대봉감을 FTA 체결에 따른 대체 과수로 선정해 묘목 및 관수시설 보급, 유통시설 등에 대한 750백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온정면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육성해 왔으며 현재 38ha의 면적에 25,000주 정도가 식재돼 있다.

온정농협 주관으로 추진되는 대봉감 이번 수매는 3회에 걸쳐 추진 중에 있으며 1차와 2차에 걸처 30농가에 5,300kg을 수매 완료했고, 3차는 오는 27일에 우리군 관내 대봉감 재배농가 희망 전량을 수매할 예정이다.

수매가격은 수매 당일 공판장 경매가격을 기준으로 경매수수료 등 판매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농가에 지급하고 있다.

한편 온정면 소태리 남임식씨는 금년 전국적으로 기상조건이 양호해 늘어난 생산량과 수확기 가격 하락으로 미처 시장에 팔지 못한 대봉감 때문에 걱정이었는데 농협 자체수매로 대봉감을 모두 처분할 수 있어 한시름 놓았다고 말했다.

김창열 친환경농정과장은 대봉감 수매가 우리군에서 처음 실시되는 만큼 농업인들이 좋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대봉감 유통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중량이나 크기 등 상품 선별을 철저히 하여 농업인 소득증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