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KBC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운동
학생 및 교직원 자발적 참여, 지역 소외계층에 훈훈한 온정의 손길...
김정욱 | 기사입력 2014-11-29 13:01:01

[영주=타임뉴스]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KBC사회봉사단은 11월 29일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사랑의 연탄 나눔’봉사활등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영주시 관내 거주하는 독거노인 세대와 저소득층 가구에게 온정을 베풀기 위한 것으로 마련됐다.

정종하씨는 이날“날씨가 추워져 난방에 걱정이었는데 이렇게 정성으로 도와주셔서 매우 기쁘다”며“올 겨울은 정말 따뜻하게 지낼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KBC사회봉사단 60여명이 참여한 봉사활동에서는 저소득층 3개 가구에 연탄 1004장을 직접 배달하며 온기 가득한 사랑의 마음을 함께 전달했다.

이수정(유아교육과 2년ㆍ21)양은“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만나보고 직접 연탄을 전달해 주고 싶다는 마음에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며“뜻 깊은 시간들을 동참할 수 있어서 가슴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남형천 학사지원처장은 “도시가스가 들어오지 않는 이웃과 소외된 계층에 대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뜻 깊은 행사였다”며“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이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KBC사회봉사단’은 지난 2011년 출범, 대학의 사회적 공헌과 대학생들의 봉사활동이 조화를 이뤄 지역사회를 위해 매년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