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어촌버스 기본요금으로 어디나 갈 수 있어요!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2-01 21:36:59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군은 군민의 교통편의 증진과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하여 12월 1알부터 교통약자인 고령층과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농어촌버스의 무료환승 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농어촌버스 무료환승은 버스를 갈아탈 때마다 요금을 지불하던 기존의 방식에서, 직접 가는 노선이 없을 경우 요금의 추가부담 없이 다른 노선버스를 이용 할 수 있는 서비스로 홍성군내 동일노선을 제외한 전 노선에서 가능하다.

환승을 원하는 승객은 버스 후문에 설치된 환승교통단말기에 하차 시 카드를 인식시키고 30분 이내에 갈아타는 경우 1회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군에서는 무료환승 서비스를 통해 고령층과 학생 등 교통약자의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면서, 이번에 도입된 환승시스템은 교통카드 없이는 이용할 수 없는 만큼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현재 47% 수준인 교통카드 사용률을, 대도시 수준으로 끌어올려 편리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환경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홍성군과 홍주여객자동차(주)는 지난 10월 2일 ‘농어촌버스 무료환승제 시행 협약식’을 가진 후 시행시기에 맞추어 관내에서 운행중인 44대의 버스 후문에 환승교통카드단말기를 장착을 완료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