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산림녹지 분야 3농혁신 2단계 계획 점검
4일 임산업추진단 협의회…한-중 FTA 대응방안 등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4-12-04 16:09:26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4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산림녹지분야 3농혁신 중점사업 점검 및 임산물 FTA 대응 방안 마련 등을 위한 ‘임산업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10월 7일 임산업추진단을 위촉 후 산림사업 현장 점검에 이어 두 번째 모임으로, 3농혁신 2단계 추진계획을 점검하고 당면 현안사항에 대한 향후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협의회는 임산물 FTA 대응 방안으로 ▲산림소득사업 추진을 통한 고품질 임산물 생산·유통 ▲밤, 표고 수출지원을 통한 수출 경쟁력 강화 ▲전문 임업인 단체 육성을 통한 임산업 강화 방안에 대해 집중 토론을 벌였다.

이 자리에서 도는 한-중 FTA 타결에 따라 임업인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임업인 및 관련단체의 의견 수렴을 통해 대책보완 등 대응해 나가기로 하고, 지속적인 사업발굴 및 임업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남옥 도 산림녹지과장은 “급변하는 임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임업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임산업추진단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며 “임산업추진단 협의회 내용을 바탕으로 FTA시대 3농혁신 2단계 사업이 임업 현장에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