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맞춤식 아카데미 강좌 인기
학부모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양성과정 수료
노성문 | 기사입력 2014-12-23 12:35:48

[울진=타임뉴스]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종합복지회관에서 관내 초.중학생 학부모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부모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수료식을 지난 1221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스스로 공부를 할 경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올바른 공부습관과 자신에게 맞는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강신청을 받아 추진하게 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자기주도학습 코칭전략을 통해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공교육경쟁력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국사이버대학교 자기주도학습 아카데미센터 원장과 주임교수를 역임하고 있는 허만기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허 교수는 자기주도학습 분야에서 전문가로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양성과정을 다수 진행하고 있다.

이날 초등학생과 중학생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자녀의 성적향상을 위해 자기주도학습법에 관심이 많았지만 방법을 몰라서 걱정이 많았는데 군에서 이렇게 학부모를 위한 강좌를 개설해줘서 너무 고맙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 학부모들의 학습열의를 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맞춤형 강좌를 개설하여 군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희망울진 아카데미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2015년 126일부터 2일간 초등학생 자녀의 수학을 돕기위한 엄마 수학 강좌를 개설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