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고용실태조사 및 정책과제 결과보고회 개최
-고용실태조사 책자 발간을 통한 인력수급불일치 정보제공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12-30 19:21:13
[칠곡=이승근 기자] 칠곡군은 지난 29일 칠곡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공무원과 취업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칠곡군 고용실태조사 및 정책과제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칠곡상공회의소(회장 이의열) 주관으로 실시됐으며, 지역의 중소기업과 구직자간의 인력수급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방안을 모색하고, 아울러 구직자와 취업관련 기관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연구용역을 수행한 계명대학교(임운택 교수)는 칠곡군의 인력수급 불일치 실태와 정확한 통계자료 확보를 위해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구직자 279명과 구인업체 130개 기업을 대상으로 구직자의 취업의지와 눈높이 분석(19개 항목), 기업체의 내년도 인력 수요현황과 복지ㆍ임금수준(13개 항목)에 대하여 심층조사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임운택 교수는 인력양성의 수요측면과 공급적 측면에서 선행되어야 할 과제와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창출 방안을 제시했으며, 참여자와의 심도 있는 의견교환으로 열띤 토론이 진행됐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이번 고용실태 분석자료를 우리군 고용정책에 적극 반영해 지역 기업의 인력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각종 사업 추진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구용역 결과물은 책자로 발간하여 관내 기업 및 구직자, 취업유관기관에 배부하여 구직자 및 구인기업의 고용정책 기본 방향 설정과 발전을 위한 참고자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