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치위생과 졸업예정자 치과위생사 94% 합격
김정욱 | 기사입력 2015-01-09 08:48:21
[영주=타임뉴스]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가 최근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발표한 ‘2014년 제42회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서 치위생과 졸업예정자 32명중 30명 합격, 94%의 높은 성과를 거뒀다.

이번 치과위생사 국가고시에는 전국 6,396명의 응시자 중 4,798명이 합격하여 평균 88.9%의 합격률을 나타냈다.

구강건강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1학년도에 첫 신입생을 선발한 치위생과는 이번 국가고시에 대비해 지난 3년 간 전공교수 특강과 1:1 수준별 학습지도, 멘토링, DHS스터디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특히 이번 성과는 보건의료복지 분야의 특성화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의료서비스 및 복지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능력 중심의 산업체 수요 맞춤형 전문 인력양을 위한 대학 경쟁력을 제고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선하 학과장은 “학과의 첫 치위생사 국가고시에 대한 부담감이 다소 있었지만, 교수들과 학생들의 하나된 열정적 노력으로 우수한 성과를 일궈내어 매우 기쁘다"며 “이러한 성과들을 바탕으로 학과의 취업률 제고와 함께 국민의 구강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현장능력 중심의 우수한 전문 직업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