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북한새터민 가족 취업교육·자격증 취득 지원
정재현 | 기사입력 2015-01-09 10:27:22

[안성타임뉴스 = 정재현] 안성시는 관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자활정착을 위해 각종 취업교육과 자격증 취득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한다.

 

현재 안성시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은 120여 명으로 고정적인 수입이 보장되는 직장이 필요한 상황이지만 대부분 단순 노무자로 어렵게 살아가거나 취업을 포기하고 정부지원에 의지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에 안성시에서는 지난 2013년도부터 각종 취업훈련과 교육,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도 많은 북한이탈주민들은 교육비를 지원받아 컴퓨터, 운전면허 1종, 미용, 가족문화상담, 미술치료 등의 교육과정을 거쳐 자격증을 취득해 취직을 하거나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지원대상, 지원방법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해서 실제로 필요한 이들에게 맞춤형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자활정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필요한 사업인 만큼 지원 확대 및 예산확보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취업훈련교육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강료 지원을 받고자 하는 북한이탈주민과 한겨레고등학교학생은 1월 말까지 안성시 교육협력과에 신청 후 취업교육훈련 수료증을 제출하면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