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건강 3.0, 행복한 동행 -
보건의료취약계층 건강관리 앞장서는 김천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1-09 20:27:20
[김천=김이환 기자]  김천시에서는 「주민건강 3.0, 행복한 동행」이라는 구호로 김천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1월부터 9월까지 보건의료취약지역 주민들에게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실시한다.

2015년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는 1월 13일 첫 대상지역인 조마면 삼산리(유산)마을회관을 시작으로 53개소에 의사, 간호사, 행정요원 등으로 구성된 보건소 순회진료팀이 마을회관을 직접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무료진료·투약, 치매선별검사, 금연·영양·건강상담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찾아가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실시하여 1,613명에게 무료 진료·투약하였고, 혈압·혈당측정을 3,020명에게 실시하여 발견된 유소견자는 관할 보건지소에 등록·관리하고 병·의원에 연계해 치료하도록 유도하였다.

또한 지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상담 및 치매선별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어르신들이 실천하기 쉬운 간단한 운동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손태옥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보건의료취약계층에 대한 소외감을 해소하고, 주민들 스스로 자기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도와 활기찬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