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5년 친환경농업자재 지원 신청하세요!
저농약 이상 친환경인증 농업인 대상…2월 중순까지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12 17:28:15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지난해 말 친환경인증을 받은 농업인을 대상으로 ‘2015년 친환경농업자재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월 중순까지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친환경농자재 지원 사업은 환경친화형 농자재를 보급함으로써 친환경농업 확산 및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 농약·화학비료 사용량 감축을 통한 농업환경 유지·보전과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도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재원은 도비 및 시·군비가 일부 투입되며 농가의 자부담이 포함된다.

신청대상은 무농약 이상 농가 및 저농약 농가로 무농약 이상 전환을 희망하는 친환경농업인이며, 사업기간 중 친환경농산물인증이 취소된 경우에는 사업비 지원을 제외한다.

지원 품목은 토양개량과 작물생육을 위해 사용이 가능한 물질로 제초작업 등을 위해 사용해 온 우렁이, 오리, 쌀겨 등과 자가제조용 친환경농자재 원재료 구입비도 포함된다.

지원기준은 ㏊당 유기농산물 200만 원 이하, 무농약농산물 150만 원 이하, 저농약농산물 150만 원 이하로, 최대 지원한도는 인증 받은 면적기준으로 3㏊이며 예산형편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도내 친환경농업 확산과 농가소득증대를 도모하는 이번 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농가는 기간 내에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