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대원대 5년연속 등록금 동결
남기봉 | 기사입력 2015-01-15 08:20:41

[제천=남기봉 기자] 충북 제천시 대원대학교(총장 이원탁)는 2015년 등록금을 지난해 수준에서 동결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대원대학교는 교육환경 개선, 시설투자 등 학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등록금 인상이 필요하지만 정부의 등록금 인하 정책에 부응하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동결하기로 했다.
 
 대원대학교 이원탁 총장은 “지난 5년간 등록금 동결 및 인하로 인해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 사실이고 또 학생들의 등록금이 곧 대학 재정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쉽지 않은 판단이지만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2012년에는 5.61% 인하한데 이어 2013-2015년은 등록금을 동결했다” 고 말했다.
 
 이번 등록금 동결에 따라 발생하는 예산 부족분에 대해서는 경상비 절감 및 기부금수입 확대 등을 통해 극복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대원대학교는 기숙사비도 학부모들의 경제적 사정을 감안해서 동결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