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찾아가는 ‘한방무료이동진료’ 큰 호응
정재현 | 기사입력 2015-01-20 09:07:31

취약지역 경로당 순회 진료 펼쳐

【안성타임뉴스 = 정재현】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의료혜택이 적고 교통이 불편한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경로당을 순회하며 ‘한방무료이동진료’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고령화와 생활양식의 변화로 성인병 및 만성‧퇴행성질환이 증가되고 있어 올바른 식습관과 자가 관리 운동을 통한 질환예방교육 등 무서운 합병증을 감소시키기 위한 꾸준한 질환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시 보건소는 찾아가는 한방무료이동진료를 매주 금요일(주1회) 의료이용 불편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만성․퇴행성질환자를 대상으로 기초건강검진, 한방 의료상담, 맥진에 의한 침 시술, 한방파스 제공, 질환예방교육, 질환별 자가 건강관리방법 지도 등 포괄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방무료이동진료를 받는 대부분의 노인들은 “의료기관으로 방문할 경우 거동이 불편해 이동하기가 쉽지 않아 어려움이 많은데 보건소에서 매주 방문해 한방진료를 해주고 있어 편리하고 진료를 받다 보니 병이 호전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태춘식 보건소장은 “의료취약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찾아가는 한방무료이동진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