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향토음식, 우리가 지킨다!
- 성주군 우리음식연구회 연시총회 개최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1-22 21:42:29
[성주=이승근 기자] 성주군 우리음식연구회(회장 도용구)는 1월 21일 오전 11시 농업기술센터에서 5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연시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시총회에서는 올 한해 활동계획을 수립함과 동시에 신규 회원들을 새로이 맞아 보다 새로운 각오로 연구회를 운영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성주군 우리음식연구회는 올해 지역 향토음식을 전승하고,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개발요리 보급 및 홍보에 중점을 두는 사업계획을 수립하였다.

구체적 활동계획은, 5월에 있을 성주생명문화축제 참여, 향토음식 계승전문가 양성교육 운영 추진, 참외이용 개발요리 보급 및 홍보활동, 관내 유치원생·초등생들에게 바른 식문화 전수를 위한 어린이 식생활 교육 등이다.

또한 우리음식연구회는 다양한 우리음식을 발굴하고 전통의 맛을 계승하기 위해 한과 및 떡, 장류, 발효식품, 저장식품의 4개 분과를 조직하여 분야별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도용구 우리음식연구회장은 “최근 몇 년간 신규회원을 받지 못했는데 너무나 많은 분들이 우리음식연구회에 기대와 관심을 가져주시어 이번에 새로이 신입회원들을 맞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동력을 지닌 우리음식연구회가 지역을 위해 한층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우리음식연구회가 지역 음식문화를 전승·보급하고 널리 홍보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해 농업기술센터 내에 지역농산물 가공 체험장을 건립하였고, 올해 가공 체험장 내 농산물 가공을 위한 주스가공라인과 식혜·조청 가공라인도 설비하였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가공창업보육교육 실시 및 지역공동브랜드도 개발할 계획이며, 앞으로 지역농산물의 6차산업화에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