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방시설 점검장비 무료 대여
소방본부와 119안전센터로 전화 신청, 5개 장비 7일간 대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23 09:29:25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건물주의 경제적 부담과 건축물의 안전관리를 위해 소방시설 점검 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적극 홍보에 나섰다.

세종시는 올해 1월부터 방수압력측정계 등 5종에 대해 7일 동안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점검장비 사용법과 소방시설 점검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도 함께 교육하고 있다.

개정된 법령에 따르면, 특정 소방대상물의 건물주나 안전관리자는 소방시설 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관할 소방관서에 제출해야 한다.

이에 대해 세종소방본부는 시민들이 고가의 점검 장비를 구입하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어주고 실질적인 소방시설점검을 통해 시민의 안전 보장을 위해 점검장비 무료 서비스를 마련했다.

소방시설 점검장비 대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세종소방본부(044-300-8123)나 119안전센터로 연락한 뒤 방문하면 장비를 대여받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 대여기간을 1회 연장할 수 있다.

박영배 방호구조과장은 “이번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료 대여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건축물 소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해 보다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데 동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