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이동신문고 운영해 민원해결 척척
주민 150여명 참여, 총 54건의 민원이 접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1-26 13:07:31
[충남=홍대인 기자] 최근 홍성군에서 열린 이동신문고에 주민 150여명이 참여해 고충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했다.

이번 이동신문고에는 참여자 중 총 54건의 민원이 접수되어 합의 및 상담해결 등 현장해결 28건과 상담안내 22건, 고충 민원접수 4건이 처리되었다.

특히 군에서는 상담 중에 다문화가정 등 사회취약계층 빈곤가정에 대한 생필품 및 난방비 지원 등 200여 만원을 긴급 지원을 약속하여 상담장을 찾은 군민들의 마음을 밝게했다.

이번 상담장에서 군민들은 생활법률 상담을 비롯해 사회복지, 노동, 교통도로, 주택건축, 환경,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고충 민원상담을 받고 돌아갔다.

이동신문고에 참여한 한 주민은 “그동안 고충 상담을 받을 자리가 적었는데 전문가들의 상담을 받으니, 고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해결되어 쌓였던 체증이 풀리는 상담이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이동신문고는 지난 21일 군민의 고충민원 해결을 위하여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조사관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복지분야상담관, 대한법률구조공단 변호사가 상담관으로 구성해 운영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