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자체감사 기능강화로 일 잘하는 조직문화 조성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1-27 11:47:11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가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고 일 잘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2015년 자체감사 기능강하를 위한 계획을 수립 추진 한다.

삼척시는 민선6기 김양호 삼척시장의 시정운영 목표인 “시민중심" 시정 운영을 위해서 조직 업무 추진의 전반적인 변화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자체 감사기능 강화에 나선 것이다.

우선 시민중심 행정 추진을 위하여 지역 현안사항 처리 실태 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시민과 밀접한 생활현장 민원사항 상시 점검으로 시민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시 업무 전반에 대하여 예방과 지도, 업무개선 및 예산절감 분야의 감사활동을 강화하고 취약부서에 대한 특별감사 수행으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올해 6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한 종합감사와 4개 사업소의 회계감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사전예방을 위한 일상감사 기능을 강화하고 보조금 집행사업에 관한 특별 감사도 계획하고 있다.

시는 이와 병행하여 공직자 자율적 내부 통제 시스템을 활성화하여 공직자 윤리의식 확립하여 행정신뢰도를 제고하는 등 올 한 해 동안 일 잘하는 조직문화 문화를 완전히 정착시켜 삼척시의 발전을 주도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