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시민이 공감하는 ‘통通 통通! 민원해결사’로 통해요!!!
- 천안시 동남구, 시민불편사항 발견시 민원지적과 통보 후 담당부서로 통보 처리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1-27 13:15:42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동남구(구청장 이성규)가 민원해결을 위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통通 통通! 민원해결사’가 관심을 끌고 있다.

명칭부터 호기심이 생기는 이 시책은 통통 튀는 적극적인 실천의미와 함께 시민의 불편과 소통하고 시민이 바라는 마음과 소통하여, 민원불편 해소에 초록불이 켜져 막힘없이 해결되도록 전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민원 해결사가 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올해 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통通 통通! 민원해결사’는 동남구청 전 직원이 고유 업무와 관계없이 출장을 비롯해 개인시간 중에도 시민불편사항을 발견하게 되면 SNS(카카오톡, 밴드설정)를 통해 동남구청 민원지적과에 제보하는 시책이다.

통보받은 민원불편사항은 각 부서로 전송되어 처리되고, 불편사항이 완결될 때까지 지속 관리된다.

이성규 동남구청장은 “민원이 발생한 후 수습하는 그동안의 관습에서 벗어나, 찾아가는 현장중심 민원을 통해 시민에게 먼저다가가 소통하고 천안시민이 공감하는 행복천안을 향해 한걸음 내딛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