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국토균형발전 및 지역상생을 위한 성명서 발표
- 규제 기요틴 민관합동회의에서 수도권 규제완화 제외 촉구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1-28 17:57:49
[구미=이승근 기자]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대표회장 조충훈 순천시장)은 1월 27일(화) 15시 30분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비전실에서 열린 「제4차 공동회장단회의」에서 경북지역협의회장(남유진 구미시장)이 긴급제안으로 올린 ‘수도권 규제완화에 따른 비수도권 대응전략’을 의제로 채택하여 논의 하였다.

주요 논의 사항은 지난 1월 12일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기자 회견시 종합적 국토정책 차원에서 수도권 규제완화 언급한 것을 비롯하여 규제 기요틴 민관합동회의에서 수도권 규제관련 과제가 추가논의 항목으로 분류되어 쟁점화 된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남유진 구미시장은 수도권 규제 완화 시 비수도권 지역 기업의 수도권 역외유출 및 기업 유치 어려움을 호소하며 비수도권 연대 대응을 제안하였다.

한편 경기지역협의회장(염태영 수원시장) 및 인천지역협의회장(조윤길 옹진군수)은 수도권도 다 같은 수도권이 아니라 연안지역, 접경지역, 농촌지역은 오히려 수도권으로 묶여 역차별 받고 있는 상황을 설명하면서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상생발전을 주문하였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에서는 수도권 지역과 비수도권 지역의 의견을 종합하여 국토균형발전 및 지역상생을 위한 공동성명서를 채택하여 발표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