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곽상욱 시장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나서
조형태 | 기사입력 2015-01-29 16:23:36

- 박명수 화성동부경찰서장과 함께 관내 집단거주시설 점검 -

【오산타임뉴스 = 이승언】 곽상욱 오산시장은 박명수 화성동부경찰서장과 함께 지난 28일 오후 관내 오산동, 궐동 일원을 둘러보며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월 10일 의정부시 도시형생활주택에서 발생한 화재로 집단거주시설의 안전성에 대해 심각한 우려가 발생함에 따라, 오산시 관내 같은 용도의 건축물에 대해 표본 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뤄졌다.

의정부 화재 사고 당시 해당 건물에는 외벽 콘크리트에 스티로폼을 붙이고 시멘트를 덧바르는‘드라이비트 공법’이 사용돼 불길이 더욱 빨리 번졌다는 지적에 따라, 곽상욱 시장과 박명수 서장, 건축사들로 구성된 점검단은 같은 공법이 사용된 건물 밀집지역 4곳을 대상으로 건축물 안전성 확보 여부와 마감재료 설치 확인 등 면밀한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방범 CCTV 설치 현장을 둘러보고 추가 설치 예정 장소를 확인하는 등 범죄 예방을 위한 CCTV 현황 점검도 실시했다.

오산시는 이번 점검에 따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 시정 조치를 하고, 현장 조치가 어려울 경우 오산소방서 등 관계 기관과 협의해 정식 행정 조치를 하는 등 재난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