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산불방지 비상근무체계 돌입
강원도산불 중점추진 방향
최동순 | 기사입력 2015-02-01 14:58:38

[정산타임뉴스=최동순]강원도 봄철 산불방지 비상근무체계 돌입했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봄철 산불조심기간(2.1~5.15)을 맞이하여 2. 1일부터 5. 15일까지 도 및 시·군, 읍·면·동 등 166개 기관에서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 비상체계에 돌입한다.

금년도 산불 중점추진 방향은 시장ㆍ군수 관심도 및 현장통합지휘 능력을 제고하여 시ㆍ군의 책임성을 강화 하고

맞춤형 산불예방 활동으로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며 홍보·교육을 강화 하는 등 예방중심의 대책을 추진하고 민·관·군의 산불예방과 진화작업 공조체계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논·밭두렁·쓰레기 소각행위로 인한 실화성 산불을 근원적으로 차단하는 등 관습적인 산불발생을 근절하고 산불 원인 규명 및 실화자 검거율 제고 등 엄중 처벌하여 경각심을 고취 할 방침이다.

산불감시 및 진화자원은 산불감시원 및 진화 인력 3,220명/1일(감시원 2,100, 진화대 1,120)을 기상상태에 따라 신축성 있게 배치 운영하며 산불진화 예비자원으로 의용소방대, 사회단체 등 9천명의 예비인력을 확보했다.

산불무인감시카메라 169대(산림면적의 65%감시), 진화헬기 33대, 진화차 158대, 감시탑․초소 561개소를 활용하여 입체적인 감시와 초동진화체계를 구축 완료 하였다.

도 관계자는 올 한해도 민·관·군이 함께하는 “대형 산불 없는 녹색강원" 만들기 운동을 전개하여 산불방지 총력 대응으로 “소득과 행복이 샘솟는 산림복지 으뜸도“를 실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