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정보화교육 실시
장애인, 고령자, 결혼이민자 등에 무료 정보화 교육
최동순 | 기사입력 2015-02-01 15:13:17

[정선타임뉴스=최동순] 강원도는 정부3.0시대에 도민들에게 개인맞춤형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보소외계층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보화 교육사업 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강원도는 집합정보화 수행 교육기관을 공모(2.2~2.11)를 통해 2월중 선정하고, 3월부터 10개월간 정보소외계층(장애인, 고령자, 결혼 이민자)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화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이번에 선정할 전담교육 12개 기관은 장애인분야 8, 고령자분야 2, 결혼 이민자분야 2 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게는 강사비, 운영비 및, 교육교재 를 지급할 예정이다.

 취약계층 정보화교육 대상자는 도내에 거주하는 등록 장애인 및 직계가족, 주민등록 기준 55세 이상 고령자, 결혼이민자 및 혼인귀화자 등이며 교육 신청기간 및 교육프로그램 일정은 선정된 전담교육기관으로 문의 또는 신청하면 된다(선정교육기관: 강원도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2.25(수)한)

지난해 교육실적은 교육과정별 수료기준 4,143명(장애인 3,417, 고령자 579, 결혼이민자 147) 이다.

최중훈 강원도 경제진흥 국장은 “도내 장애인, 고령층 및 결혼이민자 등 정보소외계층에게 다양한 정보화교육을 실시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 하고 정보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야말로 행복한 강원 도를 만들어가는 지름길" 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