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수산관리소, “어촌사회 발전은 우리 손으로”
5·10·11~12일 도내 162개 어촌계장 참여 어촌지도자협의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04 15:38:55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수산관리소는 5일과 10일, 11~12일에 걸쳐 서산, 보령, 태안에서 ‘2015년 1분기 어촌지도자협의회’를 잇달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촌지도자협의회는 어촌지역 수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어촌계장과 수산업경영인연합회장 등 어촌지도자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한 자리로, 업무협의를 통한 수산정책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분기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1분기 협의회는 5일 수산관리소 서산사무소에서 서산, 당진, 아산지역 27명의 어촌지도자를 대상으로 열리며, 10일에는 보령소재 수산관리소 본소에서 보령, 서천, 홍성지역 54명의 어촌지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또 11일과 12일에는 태안 안면도수협과 어업인회관에서 태안지역 어촌지도자를 대상으로 협의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도 수산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어촌 현장에서의 겪는 애로 사항의 해법을 논의하고 도 수산정책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수산업 발전을 위한 의견들을 폭넓게 협의할 것"이라며 “어업인의 다양한 의견을 도 역점시책인 3농혁신 정책에 반영해 어촌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어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매진해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전국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도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고령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