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충남 온라인 수출지원 시스템’ 문 연다!
실시간 통상지원 정보·업체별 맞춤형 수출지원 체계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04 17:29:3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효과적인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해 ‘충남 온라인 수출지원 시스템’을 5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운영한다.

충남 온라인 수출지원시스템(http://cntrade.kr)은 도와 사업 수행기관과의 수출지원 사업을 연계해 제공하는 것으로, 통상지원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도는 이 시스템을 통해 업체별 맞춤형 수출지원 체계를 제공해 업체별로 축적된 데이터를 근거로 통상지원 정책 사업의 과학적 성과 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시스템의 주요 내용은 ▲수출지원사업의 실시간 정보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의 온라인 신청·결과 확인 등으로 구성됐으며, 수출기업이 직접 정보를 영구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충남 온라인 수출지원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도가 지원하는 모든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신청·지원 받을 수 있다.

이 시스템에 대한 이용 방법과 회원가입 등록 등 기타 사항은 도 기업통상교류과(☎ 041-635-2224)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와 신속한 사업신청을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충남도의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에 한번이라도 참가한 업체는 사전에 ‘충남 온라인 수출지원 시스템’ 사이트에 회원 등록 절차를 미리 하게 되면, 향후 신속한 수출지원 사업 지원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도내 수출기업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