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센터, 결혼이민여성 ‘다솜나눔봉사단’소양교육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04 21:20:15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는 3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솜나눔봉사단 30명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갖고, 올해 봉사단 활동의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포항시,결혼이민여성 다솜나눔봉사단 소양교육.

다솜나눔봉사단(단장 페알베데자, 필리핀)은 2012년 처음 결성됐으며 현재 중국, 베트남, 일본, 필리핀 결혼이민여성이 주축이 되어 45명이 활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봉사단은 올해 노인복지회관에서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어르신들과 친구맺기 등 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사회복지시설 자원봉사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인식개선사업 진행안내 등 연간 봉사활동 추진 계획을 수립했다.

봉사단장 페알베데자(57세, 필리핀) 씨는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누군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것에 보람과 만족을 느낀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봉사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윤영란 여성가족과장은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다문화가족들이 나누고 더하는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 다문화가족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앞장서겠다"고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