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위기대응 민방위·비상대비 태세 만전
3∼4일 업무 담당자 워크숍…2015 충무훈련 추진방향 점검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04 23:36:16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는 3일부터 1박2일간 예산군 리솜스파캐슬에서 시·군 민방위 및 비상대비 업무 담당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2015 민방위·비상대비 업무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남북관계의 변화, 재난양상의 복잡화 등으로 민방위의 역할에 많은 변화가 요구되는 시점에서 시·군 담당자의 업무능력을 제고해 민방위 및 비상대비 태세를 재정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국민안전처 이춘희 연구관을 초빙해 전쟁 및 재난 재해, 테러 등 포괄안보 위협과 관련된 안보정세를 이해하고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또 이번 워크숍은 2015년 충무훈련 추진방향에 관한 소개와 질의응답을 통해 시·군 담당자들이 민방위 및 비상대비 체계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2015년도 업무 추진방향을 이해하고 민방위·비상대비 체제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