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청렴한 군정 만들기 노사 ‘맞손’
4일 군청 대강당서, 건전한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직원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05 17:47:36
[충남=홍대인 기자] 홍성군 노·사가 청렴한 군정 만들기를 위해 힘을 합쳤다.

홍성군과 홍성군청공무원노동조합은 2월 4일 오후 3시부터 군청 대강당에서 군 공무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청렴 및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양동훈 공익보호지원과장을 강사로 초빙해 “청렴,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주제로, 공공기관의 청렴도 현황과 반부패 우수사례 등을 제시하며 부정부패의 원인과 처방, 청렴한 조직 정착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서 공노총 연금연구소 소장인 황성화 서울 강서구청노동조합 위원장의 강의로 공무원 노사 간의 건전한 관계정립과 공무원 연금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홍성군과 홍성군청노동조합이 손잡고 매년 실시하면서 조직의 청렴문화 정착과 건전한 노사관계 구축에 노사가 함께해야 한다는 인식을 같이하는 계기로 삼고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는 평이다.

한편 홍성군은 친절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노사가 긴밀히 협력해 노력함으로써 지난해 청렴도 평가에서 도내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청렴홍성’의 위상을 높인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