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의회 제219회 임시회를 개회.
- 수도권 규제완화 중단촉구 결의문 채택과 집행부 2015년도 주요업무청취 등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2-05 17:57:02
[고령=이승근 기자] 고령군의회(의장 이달호)는

2. 6일부터 2. 13일까지 8일간 제219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순분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수도권 규제완화 중단촉구 결의문 채택」과 배영백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령군 소규모 공동주택관리에 관한 지원 조례」그리고 집행부의 2015년 주요업무 청취, 「고령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을 심의 의결할 예정이다.

고령군의회는 결의문에서 “현 정부 수도권 집중 정책이 국가 균형 발전과 헌법 정신에 배치되는 만큼 즉각적인 중단해야 하며 수도권 규제 완화 정책보다는 지역균형발전정책이 우선 추진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번 조례 제정 이유로는 소규모 공동주택의 관리업무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고령군 주택조례」에서 정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세대의 공동주택과 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에 대하여 보조사업의 지원근거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이달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을 슬기롭게 극복한 군민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집행부에는 올해 계획된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 해 줄 것을 요구할 계획이다.

그리고 의원에게는 주요업무 보고에 대하여 그동안 의정활동으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군민의 입장에서 미흡한 점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발전적인 대안 제시를 당부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