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수산관리소, 수산업 통계자료 정확도 향상 ‘맞손’
5일 도 수산관리소-충청지방통계청 보령사무소 MOU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05 19:35:34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 수산관리소(소장 임매순)와 5일 충청지방통계청 보령사무소는 수산업 통계의 정확도 제고 및 수산물 생산 등 정보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은 충청지방통계청 보령사무소에서 임매순 수산관리소장과 김재동 충청지방통계청 보령사무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수시로 어촌현장을 방문해 양식작황을 파악해 통계에 반영하고, 통계의 중요성을 어업인들에게 알려 정확한 통계가 정책입안에 활용될 수 있도록 발전시키는데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도 수산관리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일선 기관 간에 업무협조를 통한 통계자료의 정확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확한 통계를 근거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정책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양 기관 간 협업관계를 형성하는데 큰 진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