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시민중심! 행복삼척” 건설행정이 열어간다
이수빈 | 기사입력 2015-02-10 10:48:25

[삼척타임뉴스=이수빈기자]삼척시는 올해 건설행정 분야에 2811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시민중심! 행복삼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각종 기반시설 구축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 및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8원을 배정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늑구3교 교량 외 2개소의 교량을 가설하여 농임산물의 반출 용이로 지역주민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한편, 특히 어린이를 상대로 한 각종 범죄 및 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보호 구역 내 안전영상정보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도로건설 유지분야에 839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치수·이수에 안전하고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을 통한 체험감성형 테마하천 조성에 28, 재해위험 소하천 정비 5개소와 하천재해 예방사업 2개소 등 치수공간 확보 및 홍수피해 사전예방에 총 1276000만원을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아울러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66억원을 배정하고 밭기반 정비사업 2개소와 지역간 균형개발을 도모하기 위한 수리시설 1.6,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120여건 7.3추진 등 농업용수의 안정적 공급 및 영농기반 여건 개선으로 영농불편 해소 및 주민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