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376명의 가슴 설렌 Re-Start!
경북도립대학교 12일(목) 제17회 2014학년도 학위수여식 개최
채석일 | 기사입력 2015-02-13 10:27:30

[예천=채석일 기자]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용대)는 12일 오전11시에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주낙영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도기욱 도의회 정책연구위원장, 이현준 예천군수, 이철우 예천군의회 의장 등 각계 주요 인사와 졸업생, 재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17회 경북도립대학교 2014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는 12개과 전문 학사 366명, 학사 10명이 젊음의 열정과 패기로가득했던 정든 교정을 떠나, 사회 초년생으로서 꿈을 향한 가슴 설렌 힘찬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

전체 수석을 차지한 정용욱(IT특약계열)군과 총학생회장인 방득규(방송연예코디과)군이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학과별 수석을 포함한 24명이 총장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 밖에도 총동창회장 표창 1명, 기성회장 표창 1명,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표창 2명, 전국도립대학총장협의회 표창 1명 등 6개 부문에 총 3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유치원 정교사(2급) 자격증 39명 등 총 96명에게 교원자격증을 수여했다.

특히 개교 이래 처음으로 3년+1년으로 개설된 소방방재학과에서는 4년제 대학 수준의 교과과정을 수료하여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학사 10명을 이번에 배출하였다.

주낙영 행정부지사는“새로운 출발 앞에서는 언제나 설렘과 두려움, 기쁨이 함께 교차할 것입니다. 이는 학생 신분을 벗어나 사회의 한 일원이 되는 것이기에 더 많은 노력과 책임이 요구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불현 듯 역경과 시련의 시간이 다가올 수 있지만, 성공의 꽃은 항상 역경과 시련을 극복함으로써 더욱 아름답게 피어난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10년간의 인내와 노력이‘하룻밤 새 성공’을 만들어 낸다고 하였습니다. 자기 자신을 믿고 젊음의 패기와 열정으로 끊임없이 노력한다면 반드시 목표한 꿈이 실현될 것입니다."“졸업생 여러분! 여러분 뒤에는 언제나 300만 경북도민이라는 든든한 후원자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청양의 해 여러분들의 힘찬 Re-Start를 기원합니다."고 격려했다.

김용대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은 회고사에서“그동안 여러분들은 훌륭한 인성과 전문지식, 글로벌 마인드와 창조경제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역량을 함양해 왔습니다. 앞으로 학교 밖 사회생활에 앞서 부디 잊지 말고 실천해 줄 몇 가지를 당부하고자 합니다.

첫째, 실패를 두려워말고 과감하게 도전하십시오. 둘째, 끊임없이 노력하십시오. 셋째, 항상 경건한 마음으로 감사하며 봉사하는 삶을 살아가십시오."“졸업생 여러분! 본적은 바꿀 수 있어도 학적은 바꿀 수 없듯이, 오늘 비록 정든 캠퍼스를 떠나더라도 늘 가슴속에‘경북도립대학인’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간직하시고 모교에 대한 깊은 애정과 성원을 잊지 말아주십시오."“열심히 노력하여 반드시 성공하십시오. 그리고 훌륭한 나라의 인재가 되십시오. 그리하여 먼 훗날 모교인 경북도립대학교를 밝히는 꺼지지 않는 등불이 되어 주십시오."라고 말했다.

한편, 새천년 미래를 여는 새 경북의 중심대학인 경북도립대학교는 그동안 교육부가 실시한 전문대학 기관평가인증과 교육역량강화사업, 학교기업지원사업 등 각종 평가에서 특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온 지역의 전문 실용인재 양성기관 및 평생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