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길고양이 중성화사업 추진
길고양이 중성화를 통한 주민의 복지 향상
백두산 | 기사입력 2015-02-14 20:47:43

[울릉타임뉴스=백두산기자]울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장병태)에서는 2015년도부터 길고양이중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길고양이들의 개체 수 증가로 인하여 주변 길가와 쓰레기장등에서 심심치 않게 길고양이들을 볼 수 있다. 이 길고양이들은 천적도 없을뿐더러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먹이를 쉽게 공급받으면서 폭발적인 증가를 보인 것으로 나타난다. 문제는 길고양이들이 쓰레기장을 뒤지고, 차도에 뛰어들어 사고를 유발, 발정기의 울음소리 등으로 인하여 주민들의 혐오감 및 공중 보건상 피해를 유발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 중에 가장 인도적이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중성화를 통한 개체수 감소라고 알려져 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원활한 길고양이 중성화를 위해 상시적으로 포획인을 모집 중에 있다.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은 고양이를 포획, 중성화 수술을 시킨 뒤 고양이의 귀에 표시를 남기고 같은 장소에 방사하는 것으로 고양이를 죽이지 않고 번식을 제한하는 것이기 때문에 동물보호단체의 반발도 크지 않다. 또한 울릉도의 경우에는 다른 지역에서의 고양이 유입이 불가하기 때문에 타 지역에 비해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