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이필용 군수 잦은 해외연수 논란 이탈리아 2번째 방문
박정민 | 기사입력 2015-02-16 08:27:51

무늬는 선진 외국문화 시찰, 실제는 외유성 관광?


【음성타임뉴스 = 박정민】 전국청년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이하 청목회) 이필용 음성군수가 7박8일 이탈리아 해외여행과 관련 행정과 수행비서 공무원 까지 동원해가며 외유를 강행해 군민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

▲ (사진 :방송사 뉴스 캡쳐 ,사진은 본문과 관련없음)

정관도 없고 그저 몇 개의 회칙만으로 운영되는 지방자치단체장들의 개인적 사교모임에 불과한 ‘청목회’소속 단체장들이 일인당 약 360여 만원의 군비를 지원받아 명품 유럽해외영행을 떠났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군민들의 혈세가 이들의 여행에 지원된 것에 대한 비난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일정표를 보면 ‘선진문화시찰’과 ‘이탈리아 사회적기업탐방’을 목적으로 되었지만 일정표 상에는 시티투어와 성 로렌조 성당 견학, 바티칸 박물관 견학, 시스타나 예배당과 베드로 성당, 개선문, 미켈란젤로 광장 등 이탈리아가 자랑하는 유명관광지 견학위주로 짜여있다.

일정표 에는 관광이 주를 이루고 있어 외유성 관광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다.
군비서실 관계자는 선진 사회복지 및 시설운영 현황과 글로벌 도시 경관 조성 및 벤치마킹을 위함이라고 여행목적을 설명했지만, 설득력이 부족하다.
또한, 이필용 군수는 이탈리아 방문은 이번만이 아닌 지난 2013년도 에도 자신의 자비가 아닌 음성군의 예산으로 똑 같은 코스로 다녀온적이 있다.
지난 2013년 “이필용 군수가 이탈이리아 방문시 무엇을 배워왔으며 음성군에 어떠한 정책을 반영했냐는 기자의 질문에 잘모르겠다." 알아봐야겠다며, 현재 까지 답변이 오질않고 있어 군민들의 혈세낭비 라는 오명을 피하긴 어렵게 됐다.
더욱이 단체장들이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를 외면한채 안하무인 격 해외연수를 강행해 지역의 비난 여론이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전국청년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이하 청목회) 이탈리아 외유 명단

성명


직위


정당


기 타


이해식


서울 강동구 구청장


새정치


1. 해당 시군에서 금액 밝히기를 꺼려 공무원 해외여행경비 금액에 따라 산출한 결과 29명의 총 여행 경비는 1억원을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짐


2.시장과 공무원의 해외 출장비용은 시군마다 조금씩 차이가 나지만 이번 이탈리아 여행에서 시장은 약 360만원 공무원은 일인당 평균 340만원 상당의 경비가 소요 됐음


3.충북음성 김성기 군수 2013년 에도 이탈리아 연수 참가했음


김영배


서울 성북구 구청장


새정치


김수영


서울 양천구 구청장


새정치


유영록


경기 김포 시장


새정치


곽상욱


경기 오산 시장


새정치


채인석


경기 화성 시장


새정치


김성기


경기 가평 군수


새누리


이필용


충북 음성 군수


새누리


000


전남 순천 부시장



시민단체 관계자 말에 따르면 해외연수는 예산낭비 등의 문제가 많다"며 “세금으로 떠나는 해외연수는 군민여론과 일정부분 공감대 형성과 여행목적에 맞는 성과를 반드시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본지 기자와 "국민권익위 행동강령과 관계자 말에 따르면 행동강령 위반사건으로 접수(신고)되면" 위반 여부에 대해 검토하겠다고 밝히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