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남 보건소 건강관리·나눔서비스 실천 ‘사랑의 징검다리’ 호응
천안시 동남구보건소, 거동불편자·독거노인에 나눔창구 운영 -
최영진 | 기사입력 2015-02-23 14:48:05

[천안=최영진기자] 천안시 동남구보건소(소장 김기성)가 시행하고 있는 ‘사랑의 징검다리’ 나눔창구가 큰 호응속에 진행되고 있다.

동남구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을 받고 있는 거동불편자 및 독거노인에게 체계적인 건강관리에서부터 사회·경제적 나눔서비스까지 지원하는 ‘사랑의 징검다리’ 나눔창구를 운영, 대상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사랑의 징검다리’ 나눔창구는 지역 내 기관·단체·개인으로부터 신청받은 자율적인 후원을 저소득 취약계층 방문간호대상자들에게 연계하여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경제적 지원 등 포괄적인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동남구보건소는 설 명절을 맞아 방문간호 대상자 중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대상자 4가구에게는 ‘천안약사회’에서 쌀 46Kg을, ‘천사회(의사들의 모임)’에서는 10가구에게 각각 10만원씩 전달했다.

매년 의사회와 약사회에서의 변함없는 경제적 후원으로 대상자들이 포근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조한남 건강관리과장은 “방문간호사들이 평소 가정방문을 하다보면 대상자들이 건강문제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와 후원을 연계하고 있다"며,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가 실현될 수 있도록 천안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