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제안제도 5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 -
이승근 | 기사입력 2015-02-24 16:19:43
[상주=김이환 기자] 상주시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4년도 시․군 제안제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장려상) 기관으로 선정되어 2010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었다.

금년도 평가는 국‧도정 주요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안제도 를 경북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민과 공무원 제안, 특수시책 등 8개 항목을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지확인 절차를 거쳐 평가한 것이다.

시는 2014년에 국민‧공무원제안을 600건 이상 접수하여 39건을 채택했다.

경상북도가 주관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에 상주시는 35건(총250건 접수)을 제출하여 4건(총9건 선정)이 우수제안으로 채택되는 등 최다 응모, 최다 입상하는 실적을 거두어 이번 공모에서 상주시 공무원들의 규제개혁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상주시(이안면사무소) 권세나 주무관이 제안한 ‘신축건축물에 대한 건축물대장 생성 및 도로명 주소부여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건은 우수제안으로 채택되어 시행이 검토 중이다.

한편, 시는 우수제안 발굴을 위하여 ‘신규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과 ‘규제개혁 및 시민불편해소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였고, 6급이하 공무원이 중심이 된 ‘행복공감연구회’를 운영하는 등 제안제도 활성화에 적극 노력해왔다.

특히, 역사문화 등 8개 분야에 걸친 ‘시민공개토론회’를 개최하여 300여건의 시민들의 현장소리와 아이디어를 청취하여, 우수한 제안들은 적극 시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이번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계기로 직원과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활성화하고, 시책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중심 열린시정’을 더욱 강력하게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