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균형발전 연구모임 창립 회의 개최
예정지역과 읍면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한 대안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5-02-24 20:26:16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시의회 균형발전 연구모임(대표 윤형권 의원)에서는 24일 오후 4시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균형발전 연구모임을 위한 창립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모임에는 연구모임 대표인 윤형권 의원을 비롯해 안찬영 의원, 김원식 의원, 김복렬 의원이 참여했으며, 신상두 굿모닝충청 기자, 남궁호 행정도시지원과장, 이홍준 의회운영전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대표의원인 윤형권 의원은 첫 모임에서 회원 소개와 세종시 균형발전현황 및 문제점을 설명하고, “앞으로 10개월여 동안 읍‧면‧동별 불균형 해소와 균형발전 촉진을 위한 대안 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 고 당부했다.

세종시 균형발전 연구모임은 사업발굴과 예산지원을 위한 조례정비를 통하여 세종시의 신도심과 구도심인 예정지역과 읍면지역을 골고루 발전시키는 세종시 균형발전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제2대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향후 10개월 동안 활동하게 될 균형발전, 강원연탄 운영대책, 환경교육 연구모임 등을 활성화하여, 그 어느 해보다도 의원들이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토론하여 광역의회로서의 위상을 정립하는 좋은 본보기가 될 전망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